HOME 학과게시판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년도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운영 시행 안내

작성자
이민지
조회
154
작성일
2021.02.08
첨부

2021년도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운영 각종 양식.hwp


2021년도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운영 안내


1. 목적 및 필요성

: 학부() 전임교원의 산학관련 연구과제, 특수 기자재 관리 운영 및 산업체 기술지도 등 연구실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체험 기회를 학부생에게 제공함으로써 재학생 전공분야의 역량을 강화함

  ※ 전임교원 1인당 최대 2인까지 레지던트 학생 추천 가능


2. 참여 자격

참여 가능

학부 재학생(학기 중 등록된 자) 중 전임교원인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연구 활동을 보조하는 자

학부 재학생(학기 중 등록된 자) 전임교원인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산학공동연구, 정부지원과제 및 교내연구과제의 연구보조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자

참여 제외

학생처 연구봉사장학금 수혜자

계약학과 및 외국인 학생

학기초과자, 입학 전 신입생, 휴학생, 수료자, 졸업(유예)

직전학기 징계처분(정학 등) 받은 자

학적변동(휴학, 제적, 졸업, 취업), 과제 종료 등의 사유 발생 시 레지던트 활동 불가하며 철회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3. 신청방법

  가.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의 서류를 작성하여 지도교수 소속 학부() 종합학사행정실에 제출

  나. 제출서류

   ① 프로그램 참여신청서 [별지 서식 1]

   ② 추천서 [별지 서식 2]

   ③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다. 제출기한: ~ 2021223()까지, 신청서류 원본 제출

 

4. 운영기간 및 지원금

  가. 지원기간: 20213~ 20222[12개월]

  나. 지급시기: 매월 참여일지 제출 및 확인 후 다음달 20일 지급

   ※ ) 11월 활동 및 일지 제출 1220일 활동비 지급

  다. 지급금액: 학생 1인당 200,000/

 

5. 레지던트 학생 의무사항 및 유의사항

  가. 매달 10일 이상 활동 필수

  나. 학술대회 발표 또는 참관, 논문 공동저자 참여 등의 활동을 권장함

   ※ 타 재정지원사업의 프로그램에서 경비를 지원받은 활동의 경우 레지던트 활동 건으로 중복 인정 불가

  다. 매달 참여일지[별지 서식 4]매월 말일전까지 지도교수의 확인을 받아 소속 학부()에 제출

   참여일지 양식 하단의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할 것

  라. 학적변동(휴학, 제적, 졸업, 졸업유예, 취업) 및 기타 사유로 레지던트 활동이 불가할 경우,

       참여기간에 상관없이 아래의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1) 철회 신청서[별지 서식 5]

    2) 결과보고서[별지 서식 6]

    3) 만족도 조사(학생용)[별지 서식 7]

     ※ 만족도 조사(교수용)[별지 서식 8]은 지도교수가 더 이상 레지던트를 추가 추천할 의사가 없을 시

          교수 1인당 최종 1부만 제출

  마. 모든 서류는 첨부된 신규 양식으로 제출

  바. 동계/하계 방학 기간 중 현장실습을 하는 경우, 해당 달에는 레지던트 활동을 할 수 없음

    ※ ) 115~ 210일까지 현자일습 참여 1, 2월 레지던트 참여 불가

  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지도교수의 지시에 따라 원격 연구 활동도 가능함

  아. 문의: 공학교육혁신센터(478-7931, 공동실험실습관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