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2020년도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운영 시행 안내
- 작성자
- 이민지
- 조회
- 1515
- 작성일
- 2020.03.06
2020년도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운영 안내
1. 목적 및 필요성
❍ 연구실 내 연구과제, 산학과제, 특수 장비 관리, 산업체 기술지도 등 연구실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학부생들의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공분야의 역량을 강화함
2. 참여 자격
❍ 학부 재학생(학기 중 등록된 자) 중 전임교원인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전임교원의 연구 활동을 보조하는 자
또는 산학공동연구, 정부지원과제 및 교내연구과제의 연구보조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자
참여 제외 대상자 |
① 재학 중인 학부생만 가능 ※ 학적변동(휴학, 제적, 졸업, 취업), 과제 종료 등의 사유 발생 시 레지던트 활동 불가하며 철회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② 학생처 연구봉사장학금 수혜자 중복 지급 불가 ③ 계약학과 및 외국인 학생 ④ 학기초과자, 입학 전 신입생, 휴학생, 졸업(유예)생 ⑤ 직전학기 징계처분(정학 등) 받은 자 |
3. 운영기간 및 지원금
가. 지원기간: 2020년 3월 ~ 2021년 2월
나. 지급시기: 참여일지 확인 후 익월 20일 지급
다. 지급금액: 학생 1인당 200,000원/월
라. 참여일지 미제출시 미지급
4. 신청 방법(※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참여자격 등을 확인하여 레지던트 학생 선발)
가. 전임교원 1인당 추천 인원 2인 이내
나.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의 서류를 지도교수 소속 학부(과)로 제출
① 프로그램 참여신청서 [별지 서식 1호]
② 추천서 [별지 서식 2호]
③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다. 신청서류 제출 기한: 3월 18일(수)까지 조교 이메일 (hazel0627@kumoh.ac.kr)로 제출
※ 등교일(3.30) 이후 원본 별도 제출
라. 참고사항: 3월에 한하여 학생이 신청서에 기입한 일자부터 레지던트 참여활동이 시작된 것으로 간주함
5. 레지던트 학생 의무사항 및 유의사항
가. 매달 10일 이상 활동 필수
나. 학술대회 발표 또는 참관, 논문 공동저자 참여 등의 활동을 권장함
※ 단, 타 프로그램․사업에서 경비를 지원받은 활동의 경우 레지던트 활동 건으로 작성 불가
다. 매달 참여일지[별지 서식 3호]는 지도교수 소속 학부(과)에 제출
※ 참여일지 양식 하단의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할 것
라. 학적변동(휴학, 제적, 졸업, 졸업유예, 취업), 기타 사유 발생 시, ①철회 신청서, ②결과보고서 ③만족도조사(학생용)를
참여기간에 상관없이 반드시 제출해야 함
마. 동계·하계 방학 기간 중 현장실습을 하는 경우, 해당 달에 레지던트 활동을 할 수 없음
예) 1월 15일 ~ 2월 10일까지 현장실습 참여 → 1월, 2월 레지던트 참여 불가
6. 일정 안내
가. 참여일지 제출일: 매월 1일까지(마지막달 21년 2월 일정은 추후 재공지)
나. 지원금 지급: 매월 20일
다. 신규 또는 철회 신청 건은 매달 20일까지 제출
① 신규 신청: 신청서를 제출한 익월부터 참여가능 예) 3월 25일까지 신규 신청서 제출 → 4월부터 참여가능
② 철회 신청: 참여 마지막 달 참여일지와 철회신청서, 결과보고서 및 만족도 조사지 함께 제출
7. 코로나19 관련 조치사항 안내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레지던트 활동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협조바랍니다.
가. 대상: 대구(경산 포함) 지역에서 통학하거나 최근 2주내 대구를 방문한 이력이 있는 레지던트 및 지도교수
판단 하에 등교를 자제할 필요가 있는 레지던트
나. 조치사항
① 최근 2주간 대구를 방문한 이력이 있을 경우 등교 자제
② 3월 활동에 한하여 재택 연구 가능
※ 단, 3월 레지던트 활동일지 제출시 지도교수의 지시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이메일 혹은 메신저 내역 제출 요망
※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재택 연구 가능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추후 재안내)
③ 연구실 내 레지던트 활동시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