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금오공대, 지역 발전 세미나 개최(2021.10.01.)

작성자
KITNEWS
조회
2795
작성일
2021.10.01
첨부

21.10.01.금오공대, 지역 발전 세미나 개최.hwp

(2021.10.01.)

지역 산업 발전과 기업 혁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2021년 지역 발전 세미나101일 금오공대 청운대에서 열렸다.

 

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역사회 미래와 전망을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는 정인희 금오공대 기획협력처장을 비롯해 배용수 구미시부시장, 서경도 금오공대 산학협력중점교수, 그리고 세미나 발표자 및 공공기관, 산업체 대표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 지자체, 공공기관, 산업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지역의 주요 현안 및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지역 경제의 중장기적 발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지역 경제 활성화 관련 3개 주제 발표가 진행됐는데, 1주제: 구미시 산업 발전 전략(발표자: 청주상공회의소 수석연구원 정수현) 2주제: 지역 인재 유출과 시사점(발표자: 서경도 금오공대 산학협력중점교수) 3주제: 구미시 기업혁신 전략(발표자: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전략기획본부장 박성택, 영남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윤정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패널 간 토론 등을 통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1주제 시간에는 지역 현황을 바탕으로 구미시 인프라와 지능형 디지털기기 산업, 기능성 섬유 산업, 이차전지 산업 등 경북 지역의 전략 산업을 연계한 발전 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2주제 시간에는 기업 투자와 고용 창출, 지역 성장을 위한 우수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양질의 일자리와 정주 환경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3주제 시간에는 구미국가산업단지 산업구조의 분석과 중소기업의 독자적 경쟁력 및 수평적 네트워크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정인희 기획협력처장은 지난 2018년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시작하면서 지역 발전의 구심점으로 대학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진행해 왔다, “이번 세미나를 시작점으로 각 분야의 구체적 역할을 인지하여 우리 지역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